2026년 6월 24일 (3)
부산시, 감염병예방관리 평가서 우수 지자체 선정

부산시, 감염병예방관리 평가서 우수 지자체 선정

승인 2024-11-22 14:28:14 수정 2024-11-22 16:15:3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시상식 장면. 부산시

부산시는 질병관리청이 선정하는 '2024년 감염병예방관리 평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매년 지역사회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감염병 위기대응 역량 강화 ▲감염병 예방·관리 ▲조직구성 및 운영 ▲우수사례, 4개 분야 총 15개 주요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지자체 감염병예방관리 사업·정책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부산시는 상위 우수 지자체 3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대응 훈련 ▲지자체 감염병대응 교육 이수율 ▲법정감염병 신고 기한 준수율 ▲의료 관련 표본감시 협의체 운영 ▲감염병 관리 조직구성·운영 ▲우수사례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와 구·군, 의료기관,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감염병을 차단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건강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