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3일 (6)
[쿠키건강뉴스] “여성 암생존자 술 마시면 흡연 지속 위험 21배”

[쿠키건강뉴스] “여성 암생존자 술 마시면 흡연 지속 위험 21배”

승인 2019-08-08 12:26:4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여성 암 생존자가 술을 마시면 흡연을 지속할 위험이 20배 이상 높아진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연세대 보건대학원 연구팀과 한국의학연구소가 20∼64세 남녀 9만천여 명을 암 생존자 그룹과 암 생존자가 아닌 그룹으로 나눈 뒤 신체계측과 혈액검사 등의 자료를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음주군의 흡연 위험도는 남성이 2.8배 증가했고, 여성의 경우 21.15배로 높게 측정됐습니다.

연구팀은 “암 생존자의 흡연 양상과 관련 요인을 심화 분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현재 흡연을 유지하고 있는 암 생존자 위험군에 대한 금연치료의 필요성이 확산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 포털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쿠키영상(goo.gl/xoa728)을 통해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김성일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