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산청·진주, 문화예술로 상생 잇는다…생태 주제 기획전 개최

산청·진주, 문화예술로 상생 잇는다…생태 주제 기획전 개최

승인 2026-06-12 16:27:2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산청군은 오는 18일부터 7월 7일까지 산청작은미술관에서 2026 산청-진주 상생발전 기획전 ‘생명의 연결망-흐르고, 날아, 스며들어’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리산에서 시작된 산줄기와 경호강·남강·진양호로 이어지는 생태환경을 바탕으로 산청과 진주를 연결하는 자연과 생명의 관계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기획전이다.

전시는 최근 생태환경 조사와 지역 연구를 토대로 두 지역이 하나의 생태권이자 생활권으로 연결돼 있다는 점에 주목했으며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어 자연과 문화가 공유해 온 연결의 가치를 ‘무경계-넘나듦’이라는 주제로 풀어낸다.

참여 작가들은 ‘이동하는 존재들’, ‘흐르는 경계’, ‘생성과 순환’ 등 세 가지 이야기를 중심으로 회화, 조형설치, 드로잉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산청군은 이번 전시가 산청과 진주의 자연·문화 자산을 재조명하고, 지역 간 문화교류와 생태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는 산청군문화예술회관 내 산청작은미술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