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인천경제청, 인천신항 지하차도 건설 본궤도...2029년 준공 목표

인천경제청, 인천신항 지하차도 건설 본궤도...2029년 준공 목표

승인 2024-12-12 16:09:3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며 본궤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사업은 총공사비 2,962억을 들여 인천신항대로와 호구포로를 잇는 총길이 5.29㎞의 지하차도와 고가차도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인천경제청은 이사업이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2025년 설계에 착수해 2027년 착공한 뒤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이 완료되면 인천신항이 최고의 물류거점으로 탈바꿈하고 도시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인천신항 지하차도는 항만의 접근성을 높여 국내외 무역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비타당성조사와 지방재정투자심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만큼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준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