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강원도 올해 수출 목표 25억불 조기 달성…'역대 최대'

강원도 올해 수출 목표 25억불 조기 달성…'역대 최대'

승인 2021-12-16 16:34:5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2000년~2021년 11월 강원 수출액(단위=만불).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지난 11월 기준 수출액이 25억155만불을 기록해 올해 목표액 25억불을 조기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강원도 수출액 중 최대로 2013년 21억7328만불 이후로 처음이다.

주요 수출 품목은 의료용전자기기, 자동차부품, 합금철, 전선, 의약품, 화장품 등이다.

도내 중소기업 수출액은 전년 대비 14.2% 증가한 8억9000만불로 추산되고 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올해 수출 목표 25억불 조기 달성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 온라인 수출 시장 개척에 나선 결과”라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