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7월 한달간 하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 접수

행안부, 7월 한달간 하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 접수

정부·지자체 수의계약 등 혜택 부여

쿠키뉴스DB

정부가 국민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켜줄 재난안전제품을 찾는다.

행정안전부는 1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하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제품 인증 제도는 관련 법률에 따라 성능이나 효과가 우수한 재난안전제품의 개발과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30개 제품이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신청 대상은 재난·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제작한 제품이다.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에서 인증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제품은 안정성, 기술우수성을 비롯한 인증기준에 따라 3차례 심사를 거친다. 심사를 모두 통과한 제품에 한해 인증이 부여된다.

인증을 받은 재난안전제품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수의계약으로 납품할 수 있으며, 조달우수제품 지정 심사 가점, 우선구매 대상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지정, 행정안전부 혁신제품 신청 자격 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인증마크를 제품이나 포장, 홍보물에 표시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비 할인 등 제품 홍보를 위한 지원도 폭넓게 제공된다.

행안부 김용균 안전예방정책실장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이번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종=김태구 기자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