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2025학년도 AI실무활용학과 신설 

세종사이버대, 2025학년도 AI실무활용학과 신설 

AI 교육·비즈니스분야 전문가 양성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올해부터 인공지능학부 AI실무활용학과를 신설하고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이버대를 찾는 수요에 맞춰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AI실무활용학과를 신설했다. AI실무활용학과에서는 누구나 AI를 각 분야의 실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과다. 학과에서는 AI 활용 방법을 마스터하고 AI의 브레인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 AI실무활용학과 관계자는 “AI실무활용학과에서는 누구나 쉽게 AI를 적용할 수 있도록 활용 목적에 맞게 분류해 기능과 응용방법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분야, 교육 분야, 콘텐츠 분야별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핵심 노하우를 교육할 예정”이라며 “AI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인공지능학부 AI실무활용학과를 올해 신규학과로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또 “AI 기초 활용법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부터 데이터 수집·분석·편집 및 마케팅, 홍보 등 비즈니스 분야의 실전을 위한 AI 활용기법과 AI 교과서 분석·활용법, AI 교수법 등 교육 분야를 위한 AI 활용 방법, 그리고 이미지·일러스트, 영상, 스토리와 음악 등 콘텐츠 분야에서 AI로 손쉽게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세분화 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AI실무활용학과는 국내 첫 AI실무활용전문학과로 기본적인 컴퓨팅·프로그래밍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과다”고 전했다.

학과에서는 졸업과 동시에 AI비즈니스전문가, AI스토리전문가, AI이미지·일러스트전문가, AI뮤직전문가, AI 프롬프트엔지니어링 자격증 등 1개 이상의 수료증과 자격증을 취득 가능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졸업 후 진로는 AI 데이터 수집·분석·편집, AI 광고 제작 등의 AI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 AI 일러스트·이미지, AI 영상·숏, 웹소설, AI뮤직 등의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AI 교과서 분석·활용, AI 활용 교구·자료·평가, AI 교실설계자 등의 AI 교육 분야의 전문가로 진출하거나 AI 프로그래밍, AI 로봇 디자인 등 관련 분야로 진학할 수 있게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AI실무활용학과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