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경남에너지, 남부권 도시가스사 CS협의회 개최…고객서비스 협력 강화

경남에너지, 남부권 도시가스사 CS협의회 개최…고객서비스 협력 강화

승인 2026-06-10 16:37:25 수정 2026-06-12 23:58:56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경남에너지가 남부권 7개 도시가스사와 함께 고객서비스(CS) 품질 향상과 고객센터 운영 효율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남에너지는 지난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본사 회의실에서 ‘2026 도시가스 남부권 CS협의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경동도시가스, 부산도시가스, CNCITY에너지, JB, 지에스이, 해양에너지 등 남부권 7개 도시가스사 CS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객센터와 콜센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고객서비스 분야 협력체계 강화 및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고객센터·콜센터 운영 현황, 고객 민원 및 VOC 관리 사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등 실무 중심 안건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각 사는 운영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력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한 정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해 공통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기반을 강화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경남에너지 관계자는 “도시가스 고객서비스 현장에서 발생하는 공통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남부권 도시가스사 간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안정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가스 남부권 CS협의회는 매년 두 차례 정기회의를 열고 고객서비스 분야 주요 현안을 공유하며 제도 및 운영환경 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