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쿠키건강뉴스] “유방암 환자, 비만할수록 중증도 더 높아”

[쿠키건강뉴스] “유방암 환자, 비만할수록 중증도 더 높아”

“비만한 유방암 환자, 중증도 더 높아”

승인 2021-04-28 13:41:16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유방암이 진행했을 때 비만한 여성이 정상 체중의 여성에 비해 중증도가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유방외과 연구팀이 418명의 유방암 환자 자료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유방암 0기와 1기에서는 정상 체중 여성의 비율이 4.6%가량 컸지만, 2기에서는 비만 여성의 비율이 5.4% 더 커졌고, 4기에서는 비만 여성이 4배 정도 많았습니다.
연구팀은 “비만이 심하면 종양 크기도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살이 찌면 에스트로겐, 인슐린 등 암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증가해 특정 유방암의 성장을 앞당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