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거제시, 70세 이상 어르신 월 3만원 택시비 지원한다

거제시, 70세 이상 어르신 월 3만원 택시비 지원한다

버스 20회 무료 이용, 택시 교통카드 중 택일
민선 8기 공약, 거동불편 어르신 실질 혜택

승인 2026-06-25 12:14:55 수정 2026-06-26 01:31:29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거제시가 고령자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월 20회 버스 무료 이용권또는 월 3만원 택시비 지원을 개시한다.

25일 거제시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택시 이용시 월 3만원 지원하는 전용 교통카드를 발급한다.

이번 사업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70세 이상(5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한다.

어르신 택시 교통카드는 침체된 지역 택시업계에도 활력을 줄 전망이다. 어르신 외출 빈도가 높아지면 지역 상권 소비 활성화도 도모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어르신 택시 교통비 지원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이다”며 “혜택을 받고 싶어도 거동불편이나 주거지 여건으로 버스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신정윤 기자 sin25@kukinews.com
신정윤 기자 프로필 사진
신정윤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