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마크, 이영지와 입맞췄다…16일 협업곡 ‘프락치’ 발표

NCT 마크, 이영지와 입맞췄다…16일 협업곡 ‘프락치’ 발표

마크·이영지 독특한 케미스트리 담긴 노래
같은 날 뮤직비디오 동시 공개

NCT 마크 신곡 '프락치' 티저 이미지. 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마크가 가수 이영지가 피처링에 참여한 신곡 ‘프락치(Fraktsiya)’를 발표한다. 

‘프락치’는 16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프락치’는 하우스풍 코드 진행 위 묵직한 808 베이스와 강렬하게 반복되는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곡이다. 힙합의 서브 장르인 UK 드릴 요소를 더해, 마크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팝과 힙합을 넘나드는 마크와 이영지의 모습을 ‘프락치’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 역시 듣는 재미를 배가할 것으로 보인다.

마크는 이 곡에 대해 “K팝에서 제 위치를 돌아보며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서 작업하기 시작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영지와 협업에 대해 “영지님은 저와 비슷한 캐릭터라고 느껴져 피처링을 요청했는데 흔쾌히 응해주셨다”며 “영지님과 저만의 독특한 케미스트리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꼭 함께 무언가를 해보고 싶었는데, ‘프락치’로 그게 틀리지 않았다는 걸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마크는 ‘차일드(Child)’, ‘골든 아워(Golden Hour)’, ‘이백(200)’ 등 개성이 담긴 곡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뮤지션으로서 역량을 입증해왔다. 2025년 4월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심언경 기자
notglasses@kukinews.com
심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