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마크가 가수 이영지가 피처링에 참여한 신곡 ‘프락치(Fraktsiya)’를 발표한다.
‘프락치’는 16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프락치’는 하우스풍 코드 진행 위 묵직한 808 베이스와 강렬하게 반복되는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곡이다. 힙합의 서브 장르인 UK 드릴 요소를 더해, 마크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팝과 힙합을 넘나드는 마크와 이영지의 모습을 ‘프락치’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 역시 듣는 재미를 배가할 것으로 보인다.
마크는 이 곡에 대해 “K팝에서 제 위치를 돌아보며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서 작업하기 시작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영지와 협업에 대해 “영지님은 저와 비슷한 캐릭터라고 느껴져 피처링을 요청했는데 흔쾌히 응해주셨다”며 “영지님과 저만의 독특한 케미스트리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꼭 함께 무언가를 해보고 싶었는데, ‘프락치’로 그게 틀리지 않았다는 걸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마크는 ‘차일드(Child)’, ‘골든 아워(Golden Hour)’, ‘이백(200)’ 등 개성이 담긴 곡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뮤지션으로서 역량을 입증해왔다. 2025년 4월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