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울산시,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 기공식 개최

울산시,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 기공식 개최

울주 두서↔북구 강동 간 이동시간 1시간에서 20분으로 단축

승인 2024-11-11 10:13:18 수정 2024-11-11 20:44:02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

울산시는 11일 오후 3시 북구 농소운동장에서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울주군 두서면에 신설되는 울산외곽순환고속도(북울주분기점(JCT)~가대나들목(IC))개설과 연계해 북구 상안동에서 국도31호선 강동나들목(IC)까지 총연장 11.1km 4차선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6332억 원이 투입되는 울산시 역대 최대 도로 사업으로 개통 시 울주군 두서에서 북구 강동까지 이동시간이 1시간에서 20분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업로의 원활한 물동량 수송과 북울산역세권개발사업 대상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창평나들목(IC)을 신설한다.
  
또 오토밸리로 접근성 향상을 위해 호계나들목(IC)을 신설한다.
  
이밖에 9개의 교량과 5개의 터널을 계획해 도로개설에 따른 환경영향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와 연계해 경부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이예로, 산업로, 오토밸리로, 국도 31호선 등 주요 간선도로와 최적의 교통 연결망(네트워크)을 구축할 예정이다"며 "농소~강동 도로가 개통되면 우회로 확보로 도심지 교통 혼잡 완화는 물론 강동 관광단지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