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빙플러스·에스더포뮬러, ESG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기빙플러스·에스더포뮬러, ESG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재단법인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와 ESG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스더포뮬러와 기빙플러스는 상호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사업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에스더포뮬러에서는 기빙플러스에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한다. 기부 받은 제품을 취약계층 자립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임직원봉사활동, 시각장애인 대상 점자표기제품 지원 등의 특별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다방면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에스더포뮬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밀알복지재단과 기빙플러스를 통해 약 13억원 상당의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한부모 가정 생필품 지원 등을 위해 쓰였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통해 건강한 나눔문화를 만들어가는 기빙플러스와 지속적인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받은 사랑을 바탕 삼아 지역사회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해 힘써주시는 에스더포뮬러의 따뜻한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에스더포뮬러와 함께 취약계층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기부 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기업사회공헌(CSR)전문 나눔스토어로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24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