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도청사에 미술작품 전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도청사에 미술작품 전시

승인 2023-05-31 00:56:0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30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도청사 본관 복도에 전시된 미술 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기념해 도청사 본관 복도에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도는 30일 “도청 방문객과 직원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술작품을 도청사 복도에 전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시 작품은 총 53점으로 본관 1~2층은 국립현대 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3층에는 문화파출소 프로그램 참여 도민 작품이 각각 전시된다.

특히 각 작품 명제표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각 작품의 상세 설명을 볼 수 있다.

김진태 강원지사는 “작품전시 외에도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추진해 도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선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