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간선도로 광명교·오금교 지하차도 폐쇄…평면교차로 전환

서부간선도로 광명교·오금교 지하차도 폐쇄…평면교차로 전환

광명교 지하차도 30일·오금교 동측 지하차도 다음달 1일부터 폐쇄

광명교 평면교차로 조감도. 서울시 제공

광명교 지하차도와 오금교 지하차도가 통제되고 평면교차로로 바뀔 예정이다.

서울시는 오는 30일 오전 0시부터 광명교 지하차도, 내달 1일 오전 0시부터 오금교(동측) 지하차도를 양방향 전면 통제하고, 두 지하차도를 평면교차로로 전환한다고 21일 밝혔다. 평면화 공사는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15일 오목교(동측) 지하차도(일직 방향) 폐쇄에 이어 추진되는 두 번째 평면화 공사다. 이후 내년 상반기 고척교 지하차도까지 순차적으로 평면화가 진행된다.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및 친환경공간 조성공사는 서부간선도로로 단절된 지역을 연결하는 공사다.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드는 게 목적이다. 기존 입체교차로 8개소 중 4개소를 평면교차로로 전환하는 게 골자다.

이번에 폐쇄되는 광명교·오금교(동측) 지하차도는 양방향 4개 차로 모두 통제된다. 차량은 신설된 상부 평면교차로 4개 차로(일직방향 2, 성산방향 2)를 이용하면 된다. 각 교차로에는 가로형 3색 신호등 4개소가 설치돼 있어, 신호에 따라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다.

안대희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공사 구간을 지나는 차량은 서행 운전하고, 가능하면 우회도로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지영 기자
surge@kukinews.com
서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