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

KGM-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

KG 모빌리티와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이 29일 자율주행 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GM은 이번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관련 유럽 법규 등 기준 대응을 비롯한 자율주행차 양산 기술 확보와 함께 기술 개발 효율성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 자율주행차 레벨 3단계 대중화에 대비한 평가체계 항목으로 2026년 이후 강화되는 운전자 모니터링 및 기능오용방지, 실도로 테스트 등 NCAP(신차 평가 프로그램) 관련 기준에 대해서도 공동 연구 및 양산 기술 확보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양사는 차량 주행 성능 시험 및 평가 등과 관련해 시험 장비와 인력, 자원 등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GM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율 주행 관련 고도화 기술은 물론 고성능 하이브리드 SUV 등 친환경차 풀 라인업 완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은 자율주행차 등 차세대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는 관련 업체와 연구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시험 전문 기관으로, △고속 주회로 △범용 시험로 등 다양한 조건에서의 자동차 주행 시험, 충격 내구 시험 장비 등의 시설 및 시험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송민재 기자
vitamin@kukinews.com
송민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