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출시

매일유업,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출시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매일유업 영양 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은 근육과 장 건강을 모두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 관리 등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 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준다.

단백질 섭취 면에서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에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가진 3가지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에서는 엄선한 영양 설계로 110점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인 85점 대비 129%나 높은 수치다.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이 외에도 1회 섭취량인 분말 3스푼(42g) 기준 ▲단백질 20g ▲칼슘 300mg ▲마그네슘 100mg ▲비타민D는 20㎍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3000mg 등을 함유했다.

유당은 우유의 10분의 1로 줄였다.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다. WET블렌딩 공정 가공으로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200ml 물에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가격은 1캔(294g)에 3만2000원.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직영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셀렉스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단백에 식이섬유까지 보강해 근육은 물론 장 건강까지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평소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육류 위주의 식사로 야채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매일 헬스 뉴트리션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성인영양식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 2018년 2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다. 지난 2018년 말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셀렉스 코어프로틴’을 출시, 성인영양식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셀렉스는 출시 1년여 만에 누적매출 4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