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경상남도, 서부경남 발전 중점 전략산업 로드맵 마련

4개 분야 전문가 참여 서부경남 특화 전략산업 실행력 강화 주문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상남도가 지난 14일 경남 사천시 소재 경남TP 항공우주센터에서 서부경남 발전 전략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연구 용역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추진한 용역은 서부경남 중점 전략산업의 지역 생태계 강화와 외연 확장, 그리고 주요 권역별 발전계획과 서부권 주요 핵심사업의 연계를 통한 서부경남의 발전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서부경남] 경상남도, 서부경남 발전 중점 전략산업 로드맵 마련

용역의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는 총괄분과, 혁신도시분과 등 4개 분야 전문가 실무단 34명을 구성해 용역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인 경남연구원이 현재까지 마련한 주요 과업별 중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보고한데 이어 참석자의 토론과 의견수렴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된 내용을 살펴보면 ▲서부권 발전 주요 정책에 대한 상황 평가 ▲경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 거점화 및 초광역 산학연 클러스터 육성 전략 ▲진주강소특구 연계 항공우주부품·소재산업 및 신산업 육성 ▲경남 항노화산업 고도화 방안 ▲주요 중장기 발전계획상 서부권 주요 사업 연계 및 도출 등 주요 과업별 세부사업 전략이 담겨져 있으며 올해 12월 경 마무리될 예정이다.

경남도 이인숙 서부균형발전국장은 "이번 용역에서 항공우주산업, 항노화산업 등 서부경남의 주요 전략산업이 실행력 높은 사업들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서부경남 10개 시⋅군에 골고루 발전 전략 사업이 발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중진공, 라이브커머스 활용 온라인수출 교육 참여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오는 21일 오후 2시 '라이브커머스 준비 및 방송 판매방법'을 주제로 효과적인 해외 온라인 수출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이후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수출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모바일에 특화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준비했다.

[서부경남] 경상남도, 서부경남 발전 중점 전략산업 로드맵 마련

교육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관련 ▲국내외 트렌드 ▲기획·마케팅 및 방송 운영 ▲주요 플랫폼 및 성공사례 등 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으로 구성돼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수출애로해소센터 무역 전문가의 사후관리 및 참석자 대상 교육 후기 작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할 수 있고 문의는 온라인수출애로센터로 하면 된다.

조우주 온라인수출처 처장은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한 전자상거래 수출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의 최신 트렌드인 비대면 마케팅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한 발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고비즈코리아에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 동향분석 및 온라인수출 이러닝 콘텐츠 등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kk77@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