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AI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지원

서울장학재단 ‘AI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지원

서울장학재단. 서울장학재단 제공

서울장학재단이 미래 AI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를 키우기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재단은 이공계 일반대학원 석사 신입생 60명을 선발해 1인당 연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총 6억원 규모로, 시의 ‘글로벌 AI 혁신 선도도시’ 전략과 맞물려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의 이공계 전일제 석사과정(석박사 통합 포함) 신입생이다. △대한민국 국적자 △학부 성적 백분율 환산 85점 이상 △AI 분야 연구자 △전일제 연구원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개인이 직접 해야 한다. 지원 분야는 AI 기술 자체를 연구하는 기반 기술 분야(80%)와 이를 실용화하는 응용 기술 분야(20%)로 나뉜다​.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재단은 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친다. 6월 중 최종 장학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남성욱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서울시의 AI 경쟁력을 키우는 실질적인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요에 따라 향후 장학생 규모 확대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