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에 박종호 사장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에 박종호 사장

박종호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 한국앤컴퍼니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26일 경기 판교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박종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박 대표이사는 지난 2011년 한국타이어 기획재정부문장(전무)으로 입사해 전략기획, 경영혁신, 재무회계, 세무, 법무, 인수·합병(M&A) 등을 담당했다.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간, 한국타이어 경영지원총괄을 역임하며 회사의 재무안정성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경영기획 및 해외 위험관리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한국앤컴퍼니는 소개했다.

또 미국 테네시 공장 등 글로벌 인프라 신·증설 등을 주도하며 프리미엄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다졌다. 지난 2015년부터 3년간은 한온시스템의 경영기획본부장을 지내기도 했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박종호 대표이사가 모빌리티 비즈니스 및 재무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테크놀로지 혁신을 가속할 전략을 수립하고, 회사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날 한국앤컴퍼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