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군 체포 명단에 ‘이재명 무죄’ 판사 포함”

“계엄군 체포 명단에 ‘이재명 무죄’ 판사 포함”

조지호 경찰청장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조지호 경찰청장 등을 긴급체포해 수사 중인 가운데 계엄군의 정치인 등 체포 명단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최근 무죄를 선고한 현직 판사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법조계·중앙일보 등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등의 내란 혐의 등을 수사 중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은 조 청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와 관련한 진술을 확보했다. 

조 청장은 특수단 조사에서 지난 3일 계엄 선포 직후 여인형 방첩사령관으로부터 15명가량의 체포 명단 관련 전화를 받았다며 이 가운데 이재명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한 현직 판사도 포함된 것으로 기억한다고 진술했다. 

앞서 김동현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는 지난달 25일 이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사건 1심 선고 공판에서 이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한 바 있다. 

또한 조 청장은 위치 추적 대상 명단을 듣다가 생소한 이름을 접하고 “누구냐”고 물으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무죄를 선고한 판사”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한다. 

해당 명단에는 이 대표는 물론,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등 국회의원과 김명수 전 대법원장, 권순일 전 대법관 등이 포함돼 검찰과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