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서 탁송차량 횡단보도 덮치고 차량 연쇄 추돌..2명 사망, 10명 중경상

여수서 탁송차량 횡단보도 덮치고 차량 연쇄 추돌..2명 사망, 10명 중경상

20일 오전 8시56분께 전남 여수시 광무동 한재사거리에서 승용차 6대를 실은 탁송 차량이 승용차 여러대를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차량은 횡단보도를 덮쳐 지나가는 행인 등 12명이 치어 2명이 숨지고 10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사진=여수소방서 제공>

[여수=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여수의 도심에서 승용차 탁송차량이 횡단보도와 건너편 차량을 잇달아 덮쳐 2명이 숨지고 10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20일 오전 8시 56분께 여수시 광무동 한재사거리에서 승용차 탁송차량이 횡단보도를 덮친 뒤 건너편 승용차 10대와 잇달아 충돌했다.

탁송차량은 횡단보도를 건너던 행인 6명을 덮쳐 병원에 옮겨졌으나 A(80)씨와 B(72)씨 등 2명이 숨졌다.

중상자 가운데 1명은 심정지 상태를 보여 광주의 한 대학병원에 이송됐다.

A씨 등은 공공근로에 나선 노인들로 일행들과 길을 건너다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부상자들은 여수 전남병원과 제일병원 등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다.

승용차 6대를 실은 탁송차량은 내리막길에서 우회전하던 중 횡단보도를 넘어 건너편에 있던 차량 10대를 잇달아 들이받은 뒤 겨우 멈춰 섰다.

사고가 난 횡단보도는 서시장을 이용하는 주민과 상인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어서 인명 피해가 컸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탁송 차량의 브레이크가 파열돼 사고가 난 것이 아닌가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