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여성농업인과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사회복지시설에 김장김치 7400kg 전달

경북도는 25일 도청에서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연합회와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7400kg은 영천 희망원, 의성 믿음의 집, 청송 태양의 집, 청도 효사랑실버센터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소외이웃에게 전달됐다. (경북도 제공) 2021.11.25.

경북도는 25일 도청에서 한국여성농업인 경상북도연합회와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김장에 사용하는 배추 등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격년제로 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성조 행정부지사가 김장 담그기에 동참해 나눔 실천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7400kg은 영천 희망원, 의성 믿음의 집, 청송 태양의 집, 청도 효사랑실버센터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소외이웃에게 전달됐다.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여성농업인 단체인 한여농 도연합회는 여성농업인 지위 및 권익 향상을 위해 늘 앞장 서 왔다”면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한층 중요해지면서 정책 참여기회 확대는 물론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국여성농업인 경북연합회는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와 지위 향상을 위해 1997년 창립한 대표적인 여성단체다.  

현재 23개 시군에서 1만여명의 회원이 복지농촌건설을 위한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뉴스에서 많이 본 뉴스
주요기사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