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6월 브랜드 평판 전국 군부 1위

고성군, 6월 브랜드 평판 전국 군부 1위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기초 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전국 군부 1위를 달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27일부터 6월27일까지 한달간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 1천만 건을 분석했다. 

고성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여 점, 미디어지수 72만여점, 소통지수 73만여점, 커뮤니티지수 39만여점을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가 238만여점으로 전국 군 단위에서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활동을 기반으로 △참여도 △소통량 △미디어 노출도 △커뮤3니티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로 소비자들의 인식과 관심도가 브랜드 경쟁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수치화한 지표다.

이번 분석에서 고성군은 세계적 스포츠 이벤트인 ‘고성 아이언맨 70.3 대회’,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를 이끈 ‘고성공룡시장 불금야시장’, 체류형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고성 자란만 관광지 지정’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아이언맨 대회, 불금 야시장, 자란만 관광지 조성 등은 모두 주민의 삶과 연결된 밀착 행정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성의 변화와 성과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성군, 여성농업인 대상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

고성군은 7월2일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문화관에서 (사)한국여성농업인고성군연합회 회원 2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4차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고 응급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론 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을 병행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재해 현황과 유형별 사고 예방법 △중대재해처벌법 및 농업인 대상 안전재해보험 제도 안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예방과 관리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실습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심폐소생술 실습과 농작업 중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과 참여자 전원이 ‘농작업 안전 365 캠페인’에 동참해 안전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김둘이 한국여성농업인고성군연합회 회장은 “이번 교육은 현장 중심의 안전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회원들과 함께 농업인 안전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성 로타리클럽 서문식 회장 외 회원 일동, 쌀 200kg 기탁

고성 로타리클럽의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서문식 회장과 회원 일동은 7월1일 고성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임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200kg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기탁했다.


서문식 회장은 “고성 로타리클럽은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에도 쌀 기탁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현주 고성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실천해주신 서문식 회장님과 고성 로타리클럽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기탁해주신 쌀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답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