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예원 국민애송시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제1회 한예원 국민애송시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치유의 땅 산청에서 전국시낭송대회 개최


2025산청방문의 해를 맞아 한예원(한국문화예술교육원) 김태근 원장은 치유의 땅인 산청에서 <제1회 한예원 국민애송시 전국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산청군과 한예원, 한예원 시낭송협회,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주최. 주관하며 산청예총, 산청문인협회, 동양당한약방, 알파크(대한민국시낭송대상수상자 모임)외 전국의 여러 문화예술단체에서 후원한다.

본선 대회는 6월28일 오후 1시30분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대강당에서 치뤄진다.

국민 모두가 1인 1애송시를 낭송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정서적인 행복을 누리고 시낭송문화의 저변 확대와 역량 있는 시낭송가를 육성하며 용혜원 시인의 100번째 시집 출간을 기념하기 위하여 치유의 땅, 지리산 자락 산청 한예원에서 제1회 한예원 국민애송시 전국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


예선시는 산청문인의 시 또는 자유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본선대회에서는 용혜원 시인의 시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용혜원 시인의 100번째 시집 출간을 기념하며 치유의 땅 산청에서 치유시의 대가인 용혜원 시인의 시로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운영위원장인 김태근 원장은 "국민 모두가 애송시 가지기 문화운동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오랫동안 구상해 온 일이라며 "전국시낭송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힐링1번지 산청을 널리 알리며 국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고 국내에서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운 시낭송대회가 개최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