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주민 복지·문화 복합공간 금강누리센터 운영 '시작'

강원 고성군, 주민 복지·문화 복합공간 금강누리센터 운영 '시작'

지하 1층·지상 2층 어린이~노인 전 연령층 쉼터 역할 기대
키즈카페·북카페·장난감 도서관·빨래방·스크린 파크골프장·군인 휴게실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거진읍 금강누리센터 개관식이 14일 함명준 고성군수를 비롯해 이양수(국민의힘·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김용복 강원도의회 부의장, 이지영 강원도의원, 함형진 고성군의회 부의장, 송흥복·이순매·김일용 고성군의원, 장상훈 고성군소방서장, 김창권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 등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조병수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거진읍에 주민들의 복지·문화 복합공간인 금강누리센터가 4년만에 완공됐다.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15일 금강누리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은 함명준 고성군수를 비롯해 이양수(국민의힘·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김용복 강원도의회 부의장, 이지영 강원도의원, 함형진 고성군의회 부의장, 송흥복·이순매·김일용 고성군의원, 장상훈 고성군소방서장, 김창권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 등 지역 유관기관·사회 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접경지역 특수상황 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된 금강누리센터는 총 120억원(국비 80억원, 군비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2020년 10월 시작해 올해 9월 완공됐다.

금강누리센터는 거진읍 벌평로 일대 대지 면적 4966㎡에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적 2985㎡) 규모로 지어졌다.

1층에는 어린이와 주민들이 휴식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와 북카페, 장난감 도서관, 이웃살피미 빨래방이 들어섰다. 키즈카페는 유아와 아동 공간을 각각 분리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2층에는 스크린 파크골프 연습장, 다목적실과 회의실·교육실, 시니어클럽 사무실을 갖췄다. 또한 군 장병들을 위한 전용 휴게 공간을 조성, 장병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군민 복지 공간으로 꾸며졌다.

금강누리센터 내 시설은 모든 고성군민이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된다.

고성군은 센터가 군민의 복지와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주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는 등 더욱 사랑받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금강누리센터 개관을 통해 군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공간이 마련된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금강누리센터가 모두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