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국회서 고랭지 김장 축제 시식회·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평창군, 국회서 고랭지 김장 축제 시식회·농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유상범 의원을 비롯한 양당 지도부가 평창 고랭지 배추로 직접 김장을 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강원 평창군은 오는 8일 개막 예정인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 홍보와 군 농특산물에 대한 판로 확대 노력이 국회까지 이어졌다. 

5일 군은 서울 국회의사당 소통관 앞 광장에서 제7회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 및 HAPPY700 평창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상범 국회의원, 강원도민일보, 강원특별자치도민회 중앙회,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 위원회에서 공동 주최했다. 오는 8일부터 개최되는 제7회 평창 고랭지 김장 축제 홍보를 위해 김장 체험 및 시식회를 열고 평창군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직거래 장터도 운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양당 지도부가 총출동해 해발 700m 고랭지에서 자라 단맛이 강하고 아삭한 평창군의 우수한 고랭지 배추로 직접 김장하며 평창군 우수 농산물을 직접 경험해 보기도 했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평창의 무, 감자, 버섯, 브로콜리, 잣 등 1차 농산물을 비롯해 감자옹심이, 오미자청, 머루 와인 등의 가공품까지 총 20여 종의 농특산물을 선보였으며 소비자는 평창의 신선하고 정성이 가득 담긴 농특산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지영진 군 농산물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는 많은 분들이 평창의 맛과 우수 농특산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해 평창 농특산품을 널리 알려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