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쿠라쥬지그룹, KMI 검진센터 ‘K-건강검진’ 벤치마킹

일본 사쿠라쥬지그룹, KMI 검진센터 ‘K-건강검진’ 벤치마킹

한국형 건강검진 시스템 견학
업무협약 이어 의료사업 협력

일본 사쿠라쥬지그룹 메디메세 병원 관계자들이 지난 25일 KMI 강남검진센터를 방문해 센터 시설과 검진시스템 등을 견학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일본 사쿠라쥬지그룹의 의료기관인 메디메세 병원 관계자들이 ‘한국형 건강검진 시스템’을 경험하기 위해 최근 KMI 검진센터를 방문했다고 31일 전했다.

KMI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우수한 검진 시설과 국가검진, 종합검진, 특수건강진단 등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살펴봤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일본 구마모토 메디메세 검진센터에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KMI와 사쿠라쥬지그룹은 저출산, 고령화, 생활습관 변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등 유사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응과 교류를 강화하고, 의료사업 발전을 촉진하는 데 힘을 모으고 있다.

사쿠라쥬지그룹은 일본 내 23개 시설, 3461병상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의료, 복지, 예방의료를 통해 환자와 지역사회의 의료 개선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광배 KMI 기획조정실장은 “건강검진 및 보건교육 프로그램 제공, 생활습관 개선 노하우 공유 등 건강증진을 위한 종합적 협력과 지원을 전개하고자 한다”며 ”최신 의료기술과 연구 성과를 나누고 학술교류를 통해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지난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역 5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