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생태관광자원 부문 대상 수상

정선군,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생태관광자원 부문 대상 수상

최승준 정선군수가 대한민국 관광정책 대상 생태관광자원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회장 이연택)가 주관한 '2024년 제2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에서 생태관광자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은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관광정책 우수사례를 발굴·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전문가 추천 공모 및 심사위원회를 거쳐 정선군은 생태관광자원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선군은 그간 자연 생태를 보호하면서도 그 안에서 자연의 가치를 직접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특히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 가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도사곡휴양림 등 정선의 대표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웰니스 생태관광 활성화에 힘써왔다.

이번 수상으로 정선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 관광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생태관광은 자연을 보호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그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생태관광의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