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상하수도사업소 등 4개 부서 의원간담회 개최

태백시의회, 상하수도사업소 등 4개 부서 의원간담회 개최

강원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25일 상하수도사업소, 경제과, 탄소중립과, 국가정책추진실에 대한 주요 현안 및 조례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태백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하수도사업소) △태백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상하수도사업소) △태백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경제과) △태백시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공유재산 취득안(탄소중립과) △강원남부 산림목재클러스트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국가정책추진실) △태백시 경제진흥사업계획 추진상황 등 총 6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우선 정연태 의원은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시행되었으므로 개정 조문 중 ‘관할구역 외 사업체를 가맹점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조항을 검토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최미영 의원은 “지류상품권 유효기간 5년에 대해서 시민들이 시기를 일실하여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시정소식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홍지영 의원은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구에 대한 수도감면 혜택을 2자녀 가구로 확대하여 양육 부담을 줄이는 실질적 복지를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고재창 의장은 “의원님들의 다양한 제안 내용이 시정에 적극 반영되어 태백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의회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부분들을 세심하게 챙길 것임”을 밝혔다.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