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마시는 링거’라 불리며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다. 바로 3명의 군의관들로부터 시작된 브랜드 링거워터의 제품 ‘링티(LINGTEA)’다.
흔히 감기몸살, 만성피로, 숙취 등 다양한 이유로 링거주사를 맞곤 한다. 빠른 피로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링거는 6~8만원 정도의 비용, 병원까지 가고 링거 주사는 맞는 시간, 주사 바늘의 아픔 등이 부담스럽다. 링거워터를 시작한 군의관들도 비슷한 고민에서부터 링티를 개발했다. 수많은 군인들에게 치료를 위해 링거주사를 하자니 수액을 놓을 장소도, 시간도 마땅치 않았다. 그래서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연구, 개발을 시작했다. 그 결과, 신개념 피로 회복제 ‘링티’가 탄생했다.
링티는 번거로운 링거주사와 달리 물 500ml에 섞어 마시면 끝이다. 준비에서 섭취까지 몇 분이 걸리지 않는 셈이다. 레몬맛과 복숭아맛 2가지로 구성되어있고 37.7kcal의 열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링거워터에 의하면, 링티 섭취 후 혈장 보충량 평가, 소변 배출량 수분 소실 평가, 5000m 달리기 지구력 평가, 피로회복도 평가 등을 수행한 결과 에너지 보충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링거주사의 비용, 시간 부담은 줄이고 유사한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링티’는 업무, 학업, 육아 등으로 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이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0
- 좋아요0
- 슬퍼요0
- 화나요0
사회기사 더보기
많이 본 기사
-
여의도 파크원 건물서 화재…내부 직원들 대피
서울 여의도 파크원 건물서 오전 9시 47분쯤 화재가 발생했다. 대피한 시민들에 따르면 불은 3층에서 발생한 것으
-
‘페이커’ 이상혁의 믿음 “다 같이 어려움 겪었다…발전하는 일만 남아”
시즌 초반 약간의 삐걱거림이 있더라도, ‘페이커’ 이상혁은 T1의 반등을 믿는다. T1은 25일 오후 7시 서울
-
1기 신도시 2차 경쟁 본격화…선도지구는 ‘울상’
1기 신도시 재건축을 위한 2차 사업지구 윤곽이 오는 6월 드러난다. 1차 지정에 탈락한 단지들이 재도전에 나선 가
-
‘출마 결심’ 한덕수, 정대철 헌정회장 만난다…“주말이나 주초 중 회동”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장을 만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한 대행과 정 회장은 대선
-
코엑스 화재 발생, 월드IT쇼 관람객 대피 중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25일 오전 11시쯤 화재가 발생했다. 코엑스에 따르면 불은 2층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