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키 건강]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100%우리쌀로 만든 오븐구이 ‘쌀강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쌀강정은 굽네치킨이 치킨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오븐구이 닭강정으로 100% 국내산 쌀과 현미 크런치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후 특제 강정소스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은 이번 신메뉴를 통해 닭강정은 순살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치킨 본연의 맛을 다양한 부위로 즐길 수 있는 ‘뼈 있는 닭강정’을 선보였다. 두꺼운 밀가루 옷 대신 쌀, 현미 크런치를 얇게 입혀 바삭함을 유지하며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굽네치킨 고유의 조리법인 오븐에 구워내는 방식을 통해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한편, 굽네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지난 1일, 강남에 위치한 모두다비어(Mo doo da beer)에서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희망나눔학교 급식비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파티’ 현장에서 쌀강정 시식 및 품평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신효섭 셰프가 직접 개발 및 조리한 굽네치킨 쌀강정을 시식했으며, 요리·사진·아트공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제품 및 티켓을 자선 바자회 형식으로 판매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