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정시 기간 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 사이에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한다. 

정시 원서접수 기간 전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최근 게임산업이 발전하고 MZ세대가 게임을 직업군으로 하는 진로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며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나만의 게임을 기획 단계부터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학과와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에서는 고3 수험생들의 진로 방향 설정과 게임 제작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재학 중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직접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디자인하고 있다. 전공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멘토링을 실시한다.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이 개발한 게임은 국제게임전시회 G-STAR(지스타)에 출품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그래픽학과는 3D MAX 기초, 전반적인 기초 드로잉, 게임 속 배경디자인 제작실습, 3D 게임그래픽 실습, 장르별 게임분석 및 그래픽 콘셉트 설정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아트디자인)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뉴스에서 많이 본 뉴스
주요기사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