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베이비페어 RSV 예방 캠페인 전개

SK바이오사이언스, 베이비페어 RSV 예방 캠페인 전개

RSV 예방 항체 주사 접종 권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는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8회 베이비페어’에서 RSV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SK바이오사이언스가 오는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8회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14일 전했다.

RSV는 기침, 콧물, 발열 등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만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는 감염성 질환이다. 1세 미만 영아의 세기관지염과 폐렴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전 세계 영유아의 90%는 2세가 지나기 전 RSV에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세계 주요 보건기구들은 첫 RSV 유행 시기에 들어서는 영아와 고위험군 소아에게 장기간 효과가 지속되는 RSV 예방 항체 주사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이 주사를 한 번 맞으면 약 5개월 동안 보호 효과가 유지돼 RSV로 인한 하기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행사에서 △RSV 질환에 대한 소개 및 예방 수칙이 담긴 안내 동영상 상영 △전문 간호사를 통한 1대1 현장 상담 △임산부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RSV 질환 인지도 설문조사 등을 실시한다. 유수안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마케팅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부모들이 RSV에 경계심을 갖고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