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 침해 사고로 가입자 이탈이 진행되고 있는 SK텔레콤이 위약금 면제 결정에 이어 8월부터 연말까지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를 시행하는 등 고객 달래기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발생한 침해 사고에도 불구하고 믿고 기다려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는 ‘고객 감사 패키지’의 일환이라고 14일 밝혔다. 감사제는 주요 3개 브랜드를 ‘빅 3’로 선정해 10일씩 돌아가면서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들은 각 제휴사별 1회씩, 한 달에 총 3회 멤버십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무료, 할인쿠폰은 총 수량 제한 없이 모든 고객들이 혜택을 받는다. 8월에는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도미노피자로 순차적으로 50% 이상 할인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진행되는 제휴는 스타벅스로 8월 1일부터 10일까지 톨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음료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고객은 T 멤버십 앱을 통해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며 사용 기한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디카페인 포함 아메리카노 원두 및 핫‧아이스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어 8월 11일부터 20일까지는 파리바게뜨 전 제품 50% 할인을 진행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해당 기간 동안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쿠폰을 보여주면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할인은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배달 50% 할인과 포장 구매 60%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배달 시에는 2만 5000원, 포장 구매 시에는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는다. 도미노피자 할인 쿠폰은 T 멤버십 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쿠폰 사용 기한은 8월 21일부터 9월 4일까지다.
SK텔레콤은 고객 감사 패키지를 통해 현재 고객은 물론 7월 14일까지 가입하는 고객 대상 8월 통신요금 50% 할인과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월 데이터 50GB를 추가 제공한다. T 멤버십 고객 감사제는 연말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도 기존 고객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윤재웅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은 “SK텔레콤을 믿고 함께해 주신 고객들을 위해 한 분, 한 분의 일상에 실질적인 혜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고객 감사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T 멤버십 앱 메인 팝업과 상단 배너로 노출하고 퀵메뉴 생성 등을 통해 이용 편의성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