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굿즈, 파리를 물들이다…DDP디자인스토어 참가 기업 모집

서울 굿즈, 파리를 물들이다…DDP디자인스토어 참가 기업 모집

세계 최대 디자인 박람회 참가 기업 오는 27일까지 모집

DDP디자인스토어 전경. 서울디자인재단 제공

서울디자인재단이 지속가능한 디자인 브랜드 육성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DDP디자인스토어’를 서울의 대표 디자인 브랜드 유통 플랫폼으로 강화한다.

재단은 ‘2025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에 참가할 서울 소재 디자인 중소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오는 9월4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는 가구, 리빙, 생활소품, 공예품 등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박람회다. 매년 약 2000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140개국 5만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박람회다.

재단은 행사장 Hall 7 ‘기프트&플레이’(GIFT&PLAY) 섹션에 약 180㎡ 규모의 서울관을 조성하고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상품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디자인 제품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부스 임차 및 장치 설치 △전시품 운송 △현장통역 및 마케팅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추후 DDP디자인스토어 입점이나 디자인페어 참여 시 가산점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재단은 지속가능 디자인 브랜드 육성과 유통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16일부터 DDP디자인스토어에 코오롱FnC의 업사이클 패션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신규 입점한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과 일상 소비를 연결하는 전략은 서울의 디자인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서울을 대표하며 디자인의 공공성과 상업성을 아우르는 디자인 유통 플랫폼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 파리 메종&오브제’ 참가 기업 모집 공고. 서울디자인재단 제공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