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고양이 오피스’,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돌파

넵튠 ‘고양이 오피스’,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돌파

론칭 6개월 기준 최고 DAU 30만명 이상
미국, 한국, 일본 3개국 매출 비중 70% 육박
타이쿤 게임에 방치형 생산방식 가미

넵튠이 게임 ‘고양이 오피스(Office Cat: Idle Tycoon)’가 글로벌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누적 다운로드 8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넵튠

넵튠이 게임 ‘고양이 오피스(Office Cat: Idle Tycoon)’가 글로벌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 누적 다운로드 8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이 오피스는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했다.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이다. 여러 사무실을 꾸미고 고양이 직원들을 관리하며 사업장을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효과적인 관리와 전략으로 최고의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에 방치형 생산 방식을 가미해 플레이어가 오프라인일 때도 수익이 발생한다.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대부분의 연령층이 어려움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고양이 오피스는 론칭 6개월 기준 최고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30만명을 넘는 지표를 보였다.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평균 일일활성이용자수 25만명 전후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35%, 한국 20%, 일본 14%로 3개국 비중이 70%에 육박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게임 순위 10 안에 랭크되기도 했다.

강석 트리플라 최고생산책임자(CPO)는 “미국 매출 비중이 작지 않다“며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기반으로 해당 국가에서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현지화 작업들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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