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의 미래는…'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에듀테크의 미래는…'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막

- 25일까지 코엑스서 열려… 300여개 기업·기관 참가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가 관람객으로 붐비고 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에듀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교육 및 에듀테크 분야 전문 전시회인 이번 전시는 25일까지 계속된다.

- AI + 에듀테크, 교육 미래 청사진 제시

올해 19회째를 맞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국내외 3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에듀테크(EdTech) 제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에듀테크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이다.

최근 에듀테크 산업은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 첨단기술 도입을 통해 공교육뿐 아니라 직업 훈련,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전하고 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에듀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교육 및 에듀테크 분야 전문 전시회인 이번 전시는 25일까지 계속된다.

이에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도 지난 2022년 1천200억달러에서 오는 2030년 3천500억달러로 약 3배가량 커질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에서도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들이 AI와 융합된 에듀테크 제품을 시장에 속속 내놓고 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기관이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국내 기업을 위한 수출 상담회, 생성형 AI 활용 대전 등이 진행된다.

특히 전시관에서는 AI 기술, AI 학습 콘텐츠, 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 에듀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전시관에서는 AI 학습 콘텐츠, 확장현실(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의 듀테크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에듀테크 굴삭기 기술 체험'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개회사에서 "AI가 교육 시장의 큰 물줄기를 바꿔놓을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며 "에듀테크 산업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에 특화된 AI 기술 확보 등을 지원하고 연내 에듀테크 산업 지원을 위한 이러닝산업법의 전면 개편 착수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교실 수업은 이렇게'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디지털 교실 수업을 시연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23∼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공동 개최한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대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