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外 써브웨이·일화·아워홈·CJ제일제당 [유통단신]

대상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外 써브웨이·일화·아워홈·CJ제일제당 [유통단신]

써브웨이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 출시
일화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출시
아워홈 컨세션, ‘초록 색깔 영양소’ 가을 신메뉴 출시
CJ제일제당, 태국서 ‘O-right(오-라잇) 템페칩’ 출시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2종. 대상

대상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2종 출시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김의 글로벌 인기에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 2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토핑 타입의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은 ‘오리지널’, ‘김치맛’ 총 2종이다. 먼저, ‘오리지널 김자반’은 참기름의 고소함과 소금의 짭짤함이 어우러져 정통 한국식 김자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김이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비건 인증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획득했고 방부제를 넣지 않았다.

‘스틱형 김자반’ 2종은 9월부터 미국 현지 교민마트 ‘H-MART’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튀르키예 이스탄불과 10월 프랑스 파리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철 Seaweed 기획마케팅팀장은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한국식 김자반의 매력을 더욱 간편하고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틱형 김자반’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 상황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K-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창비프 컬렉션. 써브웨이

써브웨이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 출시

써브웨이는 이국적인 특제 시즈닝을 더한 안창살을 가득 담은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을 2일부터 한정으로 선보인다.

‘안창비프 컬렉션’은 써브웨이가 올해 선보이는 첫 프리미엄 비프 시리즈다. ‘안창비프 컬렉션’은 가을을 맞아 희소가치 높은 프리미엄 부위로 사용되는 안창살을 써브웨이의 특제 시즈닝을 더해 만든 샌드위치와 샐러드다.

컬렉션 메뉴는 △안창비프&머쉬룸 △안창비프 △머쉬룸으로 구성된 샌드위치 3종과 샐러드 3종이다.

또한, 써브웨이가 추천하는 조합으로 간단하게 주문할 수 있는 썹픽(SUBPICK)으로 빠르게 ‘안창비프 컬렉션’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안창비프 컬렉션’ 출시일에 맞춰 뮤지컬 배우 최재림과 함께한 광고영상도 공개된다. 

써브웨이 마케팅 관계자는 “올가을 고급 식재료인 안창살을 활용하여 풍성한 맛의 조화를 전달하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했다”며 “써브웨이는 신선함과 건강함은 물론 고급스러운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프리미엄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일화

일화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출시

일화는 제로칼로리 프리미엄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신규 플레이버 ‘루이보스카라멜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루이보스 특유의 담백한 맛과 달콤하고 은은한 카라멜향이 조화를 이루는 블렌딩 티 음료다. 페트(500ml) 타입의 RTD(Ready To Drink) 액상차 형태로 제작됐다.

일화차시는 지난 1월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티, 키위그린티 3종을 제로 버전으로 리뉴얼해 선보인 이후 유자민트티, 고구마알밤차 등을 신규 출시하며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처서가 지나고 조금씩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시기를 맞아 가을 정취를 가득 담은 ‘루이보스카라멜티’를 선보이게 됐다“며 “젊은 세대를 필두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건강과 소비자의 취향을 모두 고려한 라인업을 구축하여 ‘일화차시’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컨세션, ‘초록 색깔 영양소’ 풍부한 가을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 풍부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청경채 소고기 마라탕면 △돼지고기 김치찜 △맑은 돼지곰탕 △고등어 통 김치찜 총 4종이다.

이번 세 번째 가을 시즌(8~10월) 메인 컬러는 ‘초록’이다. 초록색 계통의 과일과 채소에는 해충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자연 방어 물질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대구동산병원점, 창원한마음병원점까지 총 5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

차기팔 아워홈 GP사업부장은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고 건강한 미식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높아지면서 파이토케미컬 콘셉트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늦여름부터 환절기까지 이어지는 이번 시즌 메뉴 라인업 역시 건강하고 색다른 맛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 맞춤형 메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O-right(오-라잇) 템페칩.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태국서 ‘O-right(오-라잇) 템페칩’ 출시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조직에서 개발한 고단백 스낵인 ‘O-right(오-라잇) 템페칩’을 태국에 출시했다. ‘O-right’은 스낵의 ‘둥근 모양(O)’과 ‘제대로(right)’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제품은 인도네시아의 콩 발효음식 ‘템페(Tempeh)’를 활용해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 당 6g의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됐다.

콩을 갈지 않고 원물 그대로 발효시킨 템페의 고소함이 특징이며, 한국 음식에 관심이 높은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숯불갈비·볶음김치 맛과 태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리라차·트러플&치즈 총 4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O-right 템페칩’은 현지 최대 온라인 유통채널인 ‘쇼피(Shopee)’·‘라자다(Lazada)’, 대형마트인 ‘빌라마켓(Villa Market)’·’디어터미(Dear Tummy)’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달 중 ‘탑스(Tops)’, ‘빅씨(Big C)’, ‘고메마켓(Gourmet Market)’ 등 다양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사내벤처의 참신한 도전정신으로 현지화 스낵을 개발했다”며, “템페칩을 태국 소비자들의 일상 간식으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