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프렌즈, 캐릭터라이선싱페어 16일부터 대규모 팝업 스토어 성황

버디프렌즈, 캐릭터라이선싱페어 16일부터 대규모 팝업 스토어 성황

버디프렌즈 팝업 부스 내 애니메이션 장면을 재현한 포토존. 아시아홀딩스

KBS를 포함한 케이블, IPTV, OTT 등 14개 채널을 통해 2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선보이며 인기 몰이 중인 생태문화 캐릭터 ‘버디프렌즈’가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2024 캐릭터라이선셍페어(이하 캐라페)’에 대규모 팝업 스토어 부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버디프렌즈는 첫 번째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인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아이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생태 환경에 대한 이슈를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콘텐츠로써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캐라페에서는 4부스 규모의 팝업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일반 참관객 대상으로 △꽝 없는 캡슐 뽑기 이벤트 △애니메이션 장면을 구현한 포토존에서 인증샷 이벤트 등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주도 직영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120여종의 굿즈와 교구를 할인 구매할 수 있으며, ‧언어 교육이 한번에 가능한 ‘캐릭터 글자 블록’ 시리즈가 신규 출시되어 선구매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버디프렌즈 IP 원작사인 (주)아시아홀딩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캐라페를 통해 일반 참관객에게는 버디프렌즈의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에게는 생태문화 대표 캐릭터로써 ESG 기반의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버디프렌즈 부스 전경. 아시아홀딩스 제공

한편, 버디프렌즈는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다섯 새를 모티브로 탄생한 생태문화 캐릭터로써 평소 접하기 힘든 자연 속 다양한 생명들을 영상, 음원, 출판, 디자인 상품,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제공해, 2022년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 분야를 지정 받고 환경, 교육, 전시,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MICE사업 등 사업 다각화가 가능한 세계관이 완성된 웰메이드 콘텐츠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