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제소식] 경남지식재산센터, 제37차 경남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개최

[경남경제소식] 경남지식재산센터, 제37차 경남 중소기업 IP경영인클럽 개최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는 18일 창원호텔 2층 동백홀에서 경남도내 IP기업 CEO 및 전문가 등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차 경남 IP경영인 클럽'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웰템(대표 박정우)을 비롯한 대호아이앤티, 영동테크 등 신규 글로벌 IP스타기업 9개 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지난 3년간 지원받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에코맘의산골이유식, 한국전자기술, 티아라줄기세포연구소, 기선, 오케이메디텍 등 기존 IP스타기업 11개 사에 대한 졸업증서도 수여했다.

이번에 졸업증서를 수여한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은 2015년 IP스타기업으로 선정된 후 3년간 특허·브랜드·디자인 등 종합지원을 받아 2014년 11억원이던 매출액이 2017년 55억 원까지 상승하며 유망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날 수여식 이후 조석현 변리사의 ‘특허를 활용한 기업절세전략’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무협 경남본부, 2018 글로벌 e-Marketplace 활용 수출기법 설명회 개최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홍성해)는 18일 창원컨벤션센터 302호에서 도내 최초로‘2018 글로벌 e-Marketplace 활용 수출기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온라인 무역플랫폼을 활용해 수출판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도내 중소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e-Marketplace 최신 동향에서부터 온라인 직판몰 제품 입점방법, 직구・역직구 트렌드, 바이어 타겟 마케팅 기법, 키워드 검색노출 노하우 등 도내 기업들이 온라인 무역플랫폼을 활용해 수출판로를 개척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종합적으로 제공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해외직판 B2C 플랫폼 kmall24과 B2B 플랫폼 tradeKorea 서비스도 함께 안내해 기업들이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자사 제품을 온라인 플랫폼에 입접하고 전 세계 바이어에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안내하여 참가 기업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경남중기청, 이노비즈 인증서 수여식 개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와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지회장 손태호)는 18일 경남중기청 회의실에서 기술보증기금 김해지점장, 디엠테크놀러지 조창제 대표이사 등 기존 이노비즈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신규 인증을 받은 기업 중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가유(대표 안필이)는 P/P CARRIEER, RV GEAR 등 자동차 기어부품 제조 업체로 ISO 14001, TS16949 인증 획득 등 품질경쟁력을 인증 받았다.

이노비즈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각종 기술지원사업 참여시 우선 지원하는 한편,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에서 신인도 가점과 자금, 판로, 인력 등 정부 지원시책에서 우대사항을 적용받는다.

이노비즈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기간 만료 전 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은 연장된다.

현재 전국의 이노비즈기업은 1만8111개이며, 이 중에서 경남지역은 1287개 기업이 인증을 취득(2018년 4월 현재)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