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서 전국 중·고 미술실기대회 개최…1200여명 열전

대구대서 전국 중·고 미술실기대회 개최…1200여명 열전

대상 수상자 대구대 입학시 8개 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

대구대 제21회 전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모습. 대구대 제공
전국의 미술 인재들이 대구대학교에 모여 실력을 겨루며 미래 미술계를 이끌 주역으로서 가능성을 뽐냈다. 

대구대학교는 디자인예술대학 주관으로 지난 10일 경산캠퍼스 일원에서 ‘제21회 전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했다. 

재능 있는 예비 미술 작가 및 디자이너를 조기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1203명의 중·고등학생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고등부는 사고의 전환, 기초디자인, 칸만화, 상황표현, 정밀묘사, 자유표현, 정물화(수묵담채화), 인물화(수채화), 아트마스크 등 9개 부문에서, 중등부는 정밀묘사와 자유표현 부문에서 각각 실력을 겨뤘다. 

참가 학생들은 4~5시간 동안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며 그간 갈고닦은 기량과 예술적 감각을 작품에 담아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금·은·동상, 특선·입선 외에도 대구미술협회장상,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장상, 대구경북디자인산업협회장상 등 특별상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대 입학 시 8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이, 최우수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도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 결과는 오는 6월 2일 대구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6월 17일에 개최된다. 

수상작들은 대구대 본관 성산홀 내 성산복합문화공간에 전시돼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정환 대구대 디자인예술대학장은 “이 대회는 2004년 처음 시작된 이후 20년 넘게 수많은 예술 인재를 배출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미술실기대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창의력과 잠재력을 갖춘 미술 인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