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삼척시 웹툰 워케이션 사업 행안부 '고향올래' 선정

이철규 의원, 삼척시 웹툰 워케이션 사업 행안부 '고향올래' 선정

총 20억원 투입, 노곡면 노곡분교 일원에 웹툰 워케이션 조성
만화도서관, 창작실 등 웹툰 워케이션 조성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이철규 국회의원.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8일 삼척시 웹툰 워케이션 조성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2025년 고향올래(GO鄕All來)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고향올래(GO鄕All來) 사업은 지방소멸 위기, 인구 이동성 증가 등 급변하는 정책 환경을 반영하여 체류형 생활인구 확보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삼척시는 이번 공모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워케이션(Workation) 유형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27년까지 노곡분교 일원에 총 20억 원(국비 특교 10억 원)이 투입되어 지상 2층, 연면적 784㎡ 규모로 웹툰 창작자들을 위한 워케이션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대학, 웹툰작가협회와의 협업으로 만화도서관, 창작카페, 교육실, 공용기기실 등 ‘웹툰 워케이션 센터‘를 조성하여 웹툰 창작 관광 산업을 육성하고 지역 정주 여건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6년 폐교된 노곡분교의 건물과 부지를 활용해 추진되는 만큼 추진 중인 ‘지역특화 리조트 조성’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의원은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삼척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활용하는 지역 관광 산업의 우수한 경쟁력이 입증되었다“라며 “웹툰 워케이션 센터 조성을 통해 지역 생활인구를 유입하는 등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