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릴리스 게임즈는 1일 오픈필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AFK: 새로운 여정(AFK Journey)’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AFK: 새로운 여정은 릴리스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파라이트 게임즈에서 서비스한다. 컬래버 시작일은 5월1일이다.
페어리 테일은 마시마 히로 작가의 원작 만화다. 마법과 드래곤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무대로, 매력만점 마도사 길드 페어리 페일의 활약상을 그린 판타지 코믹스다. 전 세계 7200만 부 누적 발행 부수를 기록했다.
AFK: 새로운 여정과 페어리 테일의 컬래버레이션은 주인공이자 길드 최고 문제아인 나츠 드래그닐과 메인 히로인 캐릭터로 성령을 일으켜 싸우는 루시 하트필리아가 차원의 벽을 넘어, 이계의 영웅으로 에스페리아 대륙에 강림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5월1일부터 공개되는 컬래버 스토리는 갑작스럽게 에스페리아 대륙에 온 나츠와 루시가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을 찾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릴리스 게임즈는 공식 발표 이후, AFK: 새로운 여정 공식 채널을 통해 협업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FK: 새로운 여정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