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전북대, 국방·방산분야 협력 MOU 체결

LIG넥스원-전북대, 국방·방산분야 협력 MOU 체결

LIG넥스원은 5일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R&D센터에서 전북대학교와 ‘국방 방산분야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왼쪽)와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과 전북대학교는 국방·방위산업분야의 미래 성장 사업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방·방산분야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일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R&D센터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국찬호 C5ISR사업본부장, 이승영 미래전장연구개발본부장, 최성빈 C5ISR사업부문 전문위원과,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강은호 방산연구소장, 이덕진 자율지능이모빌리티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전북대학교는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해 국방·방위산업 분야의 미래사업기획 및 사업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연구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워크샵·공동세미나 개최 등 이를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활동도 추진한다.

LIG넥스원은 전북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방기술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며 대한민국 국방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서 요구하는 차세대 무기체계 R&D 역량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전북대학교와의 긴밀한 공조로 미래 사업 발굴 및 첨단 기술 확보해 국방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김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