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이번에 아이스 블루라는 색으로 염색해봤는데요. 방탄소년단(BTS) 뷔 사진을 보여주고 이렇게 해달라고 부탁했어요."
'에포트' 이상호는 최근 다양한 색깔로 염색을 하고 있다. 금발이었던 그의 머리는 파란색으로 바뀌어있었다. 이상호는 "정규시즌이 끝나가는데 플레이오프 때는 염색하기 바쁠 것 같아 이번 기회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앞서 이상호는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우승 공약으로 파란 머리 염색을 내세운 바 있다.
T1은 13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LCK' 서머 스플릿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2대 0 완승을 거뒀다. T1 바텀은 이날 '세나' 중심의 조합을 구성했다. 이상호는 1세트 '레오나', 2세트 '노틸러스'로 무결점 플레이를 선보였다.
이상호는 '테디' 박진성의 세나에 대해 "준비한 픽이었다"며 "지금까지 안 쓰긴 했지만, 케이틀린과 애쉬가 밴 당한 상황에서 2티어 원딜 중 세나가 좋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레오나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것과 달리 이날 이상호의 레오나는 매우 훌륭했다. 이에 대해 그는 "레오나가 괜찮은 픽이라고 생각해서 꾸준히 연습했고, 결국 오늘 결과도 좋게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상호는 최근 T1의 오더에 대해 “상체는 정글러인 문우찬 선수가 담당하고 있고, 봇 라인과 드래곤 관련 콜은 나와 ‘테디’ 박진성 선수가 맡고 있다. 이후 경기 후반에는 함께 의견을 모은다”고 전했다.
T1은 오는 20일, 23일 각각 강팀인 담원과 드래곤X를 상대한다. 이상호는 “두 팀 모두 빈틈을 찾기 힘들지만 우리도 기세가 올라 상대할 만하다”며 “경기력 유지해 담원, 드래곤X 모두 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sh04kh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