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8일 직업계 고교생들을 위한 고금리 상품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 경남은행 문정식 안전요원이 두 번째 시집을 발간했다. 전북은행은 오는 24일 제3회 사회복지사 힐링데이 행사를 연다.
우리은행, 직업계고 학생 전용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18일 직업계 고교생들을 위한 고금리 상품 매직고 우리 적금을 출시했다. 매직고 우리 적금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직업반을 운영하는 일반고 재학생 자산 형성을 돕는 상품이다.
교육부 주관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프로그램 매직고(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대 월 20만원이다.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시 최고 연 3.5%다. 취업학생 우대 혜택과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학생을 위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경남은행 문정식 요원, 두 번째 시집 발간
경남은행 문정식 안전요원(시인)이 두 번째 시집 ‘인연 고리’를 발간했다. 이번 시집에는 총 100편의 시가 수록됐다.
문 요원은 사람을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보고 싶어 애타는 마음·사람과 맺는 관계· 끊지 못한 감정과 생각 등을 시 속에 담았다.
지난 2012년부터 경남은행 본점에 근무해온 문 요원은 지난 2005년 7월 시사문단으로 등단, 틈틈이 시를 써왔다. 그는 지난 2014년 12월 첫 번째 시집 ‘언젠가 한번은’을 출간했다.
전북은행, 24일 사회복지사 힐링데이 행사 개최
전북은행은 오는 24일 전북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제3회 사회복지사 힐링데이 행사를 연다. 행사는 임용택 전북은행장, 김승수 전주시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쇼,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의 힐링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도내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전북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전북사회복지사협회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과 전북사회복지사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