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트러스트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 인수를 위한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경남은행은 월간 MVP 5월 수상자로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와 나성범 선수를 선정했다.
J트러스트그룹, ANZ 로얄은행 인수 주식양도 계약 체결
J트러스트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 ANZ 로얄 은행 인수를 위한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그룹은 지난달 17일 ANZ 로얄 은행 지분 55%를 보유한 호주 다국적 금융투자회사 ANZ 펀드와 주식양도계약을 체결했다. 캄보디아 현지 당국 승인절차가 끝나면 본격적인 인수 절차에 들어간다.
그룹은 이번 인수를 토대로 ANZ 로얄 은행 영업력을 키우고 캄보디아 금융시장 내 잠재 시장을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미얀마, 라오스 등 메콩 지역 금융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하나저축은행,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장상 수상
하나저축은행은 8일 서울시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금융소외계층을 포용하고 나아가 은행 자체로도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서 지속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경남은행, 월간 MVP 5월 수상자 NC다이노스 원종현·나성범 선정
경남은행은 월간 MVP 5월 수상자로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와 나성범 선수를 선정했다. 월간 MVP는 지역 연고 프로야구단인 NC다이노스 선전을 기원해 매월 우수 투수와 타자 각 1명에게 격려금을 준다.
경남은행은 7일 경남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NC다이노스 대 롯데자이언츠 시합 직전 관련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이웃사랑나눔회무료급식소 윤영순 여사가 시상자로 참석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