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한우 맛보고 가격에 놀라고" 수려한 합천에 푹 빠졌다

"황토한우 맛보고 가격에 놀라고" 수려한 합천에 푹 빠졌다


합천군에서 2회를 맞은 합천황토한우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월11일부터 13일까지 합천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합천축협이 주최/주관하고 합천군과 합천군의회가 후원한 행사로, "오보이소, 즐겨보이소, 먹어보이소, 사보이소"라는 슬로건 아래 합천군 한우 브랜드 '합천황토한우'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개막행사에는 이재철 부군수, 정봉훈 합천군의장, 김용욱 합천축협조합장,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등이 참석해 개막 선언과 세레머니가 진행됐었다. 이 자리에서 합천황토한우 브랜드 설립과 활성화에 기여한 이남배와 축제 성공을 위해 노력한 축산과 김민구 팀장(가축방역담당)에게 합천축협조합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축제는 첫날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초청 가수와 관내 예술단체 공연이 이어지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합천황토한우의 역사를 소개하는 홍보관과 농특산물 부스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한우 숯불구이터는 첫날부터 많은 인파로 붐볐으며, 예상 판매량을 크게 초과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합천황토한우는 풍부한 육즙과 향미를 자랑하며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한 방문객은 "선선한 가을 날씨에 야외에서 공연을 보며 숯불에 구운 신선한 합천황토한우를 먹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합천군, 광역시티투어 ‘합천누비GO’ 재개

합천군은 축제의 계절 10월을 맞아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합천을 자유 여행하는 광역 시티투어 ‘합천누비GO’ 운영을 재개한다.

올해 첫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서울에서 출발해 1박 2일 동안 정양늪생태공원, 연호사, 함벽루, 영상테마파크, 해인사, 소리길, 대장경테마파크 등의 관광지를 관람하며 상반기 동안 총 5회 진행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부산과 대구에서 관광객을 모아 합천 대표 관광지를 여행하는 시티투어도 각 5회 운영해 631명이 참여했다.

이번에 재개한 부산-합천 간 시티투어는 “가을길 따라 걷는 합천여행”을 테마로 해서 신소양체육공원 핑크뮬리 군락지, 합천해인사와 소리길을 거쳐, 대장경테마파크까지 다양한 관광지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매주 주말 총 7회 운영할 예정이다.



◆거창군과 경남교육청이 함께하는 진학어울림 성황리에 열려 

거창군은 지난 10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학어울림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학생들의 입시 경쟁력을 높이고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거창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이 협업해 추진했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경남교육청 소속 대학진학전문위원인 김인덕 교사가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도내 진학 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패널로 참석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이 시간에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질문하고 고교학점제 도입과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 등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명품교육도시 거창군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진로 방향 설정에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전했다.


◆거창군, 고위험군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거창군은 이달 11일부터 어린이, 임신부뿐만 아니라 65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4-2025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이번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접종 쏠림을 방지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시행되고 있다.


관내 주소지일 경우는 연령별 접종일 적용 예외 지역으로 인정되어,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그 외 지역일 경우에는 △10월 11일, 75세 이상 어르신 △10월 15일, 70~74세 어르신 △10월 18일, 65~69세 어르신의 순서로 접종이 시작되어 2025년 4월30일까지 진행된다.

접종은 전국의 보건기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으로 주소지 관계없이 받을 수 있으며 같은 날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을 다른 부위에 동시에 접종할 수 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