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인허가 사전협의 포털 ‘START’ 오픈

금감원, 인허가 사전협의 포털 ‘START’ 오픈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캡쳐.

금융감독원은 신속하고 투명한 인허가 사전협의를 위해 ‘인허가 사전협의 포털(START 포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START 포털은 금감원 홈페이지 내 ‘민원·신고→e-금융민원센터→인허가 사전협의(S.T.A.R.T)’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START 포털은 총 177개 인허가 업무별로 구분된 심사요건 및 구비서류, FAQ 및 인허가 매뉴얼을 한번에 확인한 후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인허가 신청 전 사전협의를 원하는 경우, 개별적으로 인허가 담당자에 연락해 일정을 조율할 필요 없이 START 포털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담당자를 찾을 필요 없이 담당자가 자동으로 지정되고 면담 대기번호가 부여된다.

담당자는 접수 확인 후 신청인과 면담일자를 조율하고 면담일자를 결정한다. 확정된 면담일자는 지정 즉시 알림톡으로 신청인에 안내된다. 신청인은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금감원은 “사전협의 신청을 위해 거쳐야 했던 번거로운 여러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돼 사전협의 신청 과정이 편리해질 것”이라며 “사전협의 대기순서를 투명하게 공개해 신청인의 예측가능성이 높아지고, 접수 후 면담일자를 조속히 지정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쿠키뉴스 헤드라인